Life/Life Story

향긋한 봄나물 음식 - 봄나물의 효능과 간단한 요리법을 소개합니다.

syc21pro 2010. 3. 30. 15:18
반응형
봄에는 뭐 멋을 맛한 음식이 없을까?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을실 것입니다. 추운 겨울내 움츠렸던 몸과 환절기에 피곤하고 무력한 몸을 회복시키는 음식이라면 더욱 좋지 않을까요?


추운 겨울을 이겨낸 봄나물에는 비타민과 함께 저항력을 기르는데 효과적인 미네랄이 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환절기 춘곤증 퇴치 등 겨울 내 움츠렸던 몸을 각성시키는데 아주 효과만점 이라고 합니다. 특히 냉이는 두부 부럽지 않은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 입맛을 돌게 하고 씀바귀와 원추리, 돗나물,봄동, 유채잎 등은 잠을 쫓는 효과가 있어서 춘곤증을 이기는데에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비염이 있으신 분에게는 브로콜리 싹, 비타민 싹 등의 신선한 새싹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위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러한 봄나물을 이용하여 어떠한 음식을 만들 수 있을까요?


전 개인적으로 고추장을 넣어서 비벼먹는 비빔밥을 가장 좋아합니다. 왠지 모르겠지만 질리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봄나물을 이용한 비빔밥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조리 방법도 간단하고 따로 열을 가열할 필요도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맛도 있구요.

우선 봄나물을 위의 그림과 같이 비빔밥에 넣고자 하는 야채와 가장 중요한 봄나물을 가지런히 접시에 담아 둡니다. 참고로 봄나물은 앞에서 말씀드린 각 봄나물의 효능을 참고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준비가 다 되었다면 비빔밥에 가장 중요한 소스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비빔밥에는 고추창이 가장 중요하지요. 외국에 나갔다 오신분은 알겠지만 메운 고추창이 그리워지는 경험은 한번이라도 해보셨을 것입니다. 외국에서 입맛이 맞지 않아서 밥도 못먹고 있는데 한국에서 가져온 라면 한 그릇이 그렇게 좋았던 그런 기억 말입니다. 아무튼 비빔밥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고추장을 준비합니다. 그럼 이제 야채와 봄나물 그리고 고추장이 모두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비빔밥을 담을 동그란 그릇에 우선은 밥을 넣고 그 위에 앞에서 준비한 야채와 봄나물을 넣습니다. 이 때 야채를 보기좋게 올려놓는 것은 센스 이겠죠? ^^ 그리고 고추장과 함께 계란 노른자 또는 완전히 익힌 계란 후라이들 올려 놓으시고 거기에 김 조각과 함께 깨가루와 잣을 넣으시면 더욱 금상첨화 입니다. 자! 이제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좋은 비빔밤이 완성 되었습니다. 여러분 봄나물을 이용한 비빔밥 어렵지 않으시죠? 전 벌써 부터 배가 고파지네요.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들기름 또는 참기름을 넣어주셔야 되요. 참고로 들기름이 몸에는 더욱 좋다고 합니다. 아무튼 들기름의 냄세가 코를 자극하는 아주 먹기좋은 봄나물 비빔밥이 완성 되었습니다. ^^

이제 여러분들도 몸에 좋은 봄나물을 이용해서 입맛이 없는 지금 이 때에 가족들을 위해서 맛있게 봄나물 비빔밥을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