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641

원광대학교 로고 일러스트 파일 (70주년 기념 엠블럼 포함)

더보기 봉황도안의 특징 및 의미 봉황의 머리와 가슴선은 부여에서 출토된 백제향로의 봉황상을 참고 했으며, 꼬리 부분은 고려청자의 곡선을 응용하였다. 봉황의 몸과 꼬리는 Wonkwang University의 이니셜인 WKU를 형상화하고 있다. 봉황을 둘러싸고 있는 원은 우주의 본원이요, 우리 마음의 근원이다. 이는 동양철학에서 말하는 무극이요, 그 무극은 곧 태극으로 붉은색과 푸른색은 태양의 음양이며, 개벽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가슴 속의 둥근 굽이는 일원상과 태극의 역동성을 상징하는데, 이는 봉황의 조화를 상징하는 여의주로 생각할 수 있다. 봉황의 전체 모습은 천하를 내려보는 기상이 있으면서 웅지와 힘찬 젊음을 표출했으며, 역동성과 창조성을 나타낸 세 꼬리는 본교의 교육목표인 학술탐구·덕성함양·사회봉..

원광대학교병원 로고 일러스트 파일

봉황도안의 특징 및 의미 봉황의 머리와 가슴선은 부여에서 출토된 백제향로의 봉황상을 참고 했으며, 꼬리 부분은 고려청자의 곡선을 응용하였다. 봉황의 몸과 꼬리는 Wonkwang University Hospital의 이니셜인 WKUH를 형상화하고 있다. 봉황을 둘러싸고 있는 원은 우주의 본원이요, 우리 마음의 근원이다. 이는 동양철학에서 말하는 무극이요, 그 무극은 곧 태극으로 붉은색과 푸른색은 태양의 음양이며, 개벽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가슴 속의 둥근 굽이는 일원상과 태극의 역동성을 상징하는데, 이는 봉황의 조화를 상징하는 여의주로 생각할 수 있다. 봉황의 전체 모습은 천하를 내려보는 기상이 있으면서 웅지와 힘찬 젊음을 표출했으며, 역동성과 창조성을 나타낸 세 꼬리는 본교의 교육목표인 학술탐구·덕성..

서울특별시 로고 일러스트 파일

서울의 지향 이미지 : 역사와 활력의 인간도시 휘장은 한글 '서울'을 서울의 산, 해, 한강으로 나타내면서 전체적으로는 신명나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인간 중심도시를 지향하는 서울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자연-인간-도시의 맥락 속에서 녹색 산은 환경사랑, 청색 한강은 역사와 활력, 가운데 해는 미래의 비전과 희망을 함축하고, 이 세가지 요소를 붓터치로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서울의 이미지와 사람의 활력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더보기 단청빨간색 SC0908 CIE L*a*b 38 / 58 / 28 KS 5R 4 / 12(dE.3.3) CMYK(US Sheetfed C.) 4/ 100 / 71 / 20 sRGB 174 / 25 / 50 SC7912 CIE L*a*b 48 / -11 ..

5·18민주화운동 시각상징물 로고 일러스트 파일

5·18민주화운동 시각상징물의 심볼마크는 518을 강조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디자인 되었구요. 민주를 실현한 희망의 태동이자 오월정신이 담긴 옛 전남도청과 5·18민중항쟁추모탑을 조합했으며, 시민들의 진취적 행동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 오월정신을 이어가는 굳은 의지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 조화를 이루어 5·18민주화운동의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중요한 디자인 요소로, 각 글자의 굵기, 비례 등이 안정적이게 디자인했다고합니다. 전용색상은 민주, 평화, 인권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레드 컬러는 진취적 행동을 상징하고 블루 컬러는 굳은 의지를 상징하며 다양한 매체에 적용하기 위해 보조색을 사용하며, 색상의 재현은 컬러코드를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뜨거웠던 민주주의의 ..

광주광역시 로고 일러스트 파일

광주광역시의 기본 심벌은 빛과 생명의 원천인 태양과 인간 형상을 기본으로 하며 이는 세계, 미래로 열린 빛고을 광주의 열망과 진취적 기상을 표현한 것으로 전체 둥근원은 태양을, 자유롭게 뻗어가는 경쾌한 곡선은 인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로고타입은 심벌마크와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광주광역시의 시각적 이미지를 상징하는 중요한 기본요소이며 현대적인 감각과 함께 행정기관의 신뢰감, 친밀감, 부드러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읽기 편하도록 디자인 하였다고 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로고 일러스트 파일

문장의 의미는 '새 시대, 새 지평(New Horizon)' 입니다. 전북의 역사를 간직한 ‘땅’과 새만금 ‘지평선’을 결합하여, 미래의 새 지평을 열어갈 글로벌 생명경제 도시로서의 전북특별자치도를 표현 미래의 희망과 가능성이 피어 오르는 전북을 이미지화 더보기 전북 블루 CMYK_C100 / M80 / K10 PANTONE_287 C 전북 그린 CMYK_C75 / Y75 PANTONE_2414 C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명원의 차이 및 발급방법, 국세완납증명서, 지방세완납증명서

정부사업을 하게 되면 제출서류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제출해야합니다. 대부분 작은 금액의 사업들을 기본적인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되는데요. 사업자등록증만으로는 사업자가 사업을 계속 진행중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요구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비슷하지만 발급번호와 발급일자가 있기 때문에 현재 사업자의 사업 계속 유무를 알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사업자등록증도 새로 발급을 받게 되면 발급일자가 최신으로 업데이트가 되지만 최신 사업자등록증을 요청하는 경우에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검색어를 '사업자등록증' 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

Life 2024.03.27

카카오프렌즈 춘식이의 하루 이모티몬 3종(사용기한: 평생) 무료 다운로드 하세요

카카오톡에 미니 이코티콘이 런칭이 되었는데요. 런칭 기념으로 3가지의 미니 이모티콘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기한도 평생 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카톡 스티커는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는데요. 평생이라고 하니 이건 무조건 받아줘야 할것 같아요^^ #카카오톡 #미니이모티콘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아래와 같이 카톡 입력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춘식이의하루 #미니이모티콘 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핸드폰에 카카오톡 입력창에 이모티콘 고르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사용기한이 무료이니 꼭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s://e.kakao.com/mini_open?t_src=emoticon&t_ch=pctalk&t_obj=pc_tooltip_mini_open 미니 이모티..

IT News 2024.03.27

미스&미스터 트롯 유튜브 노래영상을 음악파일로 저장할때 4K Video Downloader+ 사용하세요. 또한 일일 다운로드 제한도 해제해서 마음껏 사용하세요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다운받을때 정말 좋은 프로그램은 4K Video Downloader+ 입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 링크만 알면 왠만하면 다 알아서 다운로드 받아주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유튜브에 있는 은가은 님이 부른 '사랑밖에 난 몰라' 영상이 있다면 해당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실행해서 링크복사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저장하고 변환까지 완료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mp4 형식의 동영상으로 저장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음악파일로 변환하여서 부모님 차에서 USB 로 플레이되게 하려고 몇개를 다운로드 받아보았는데요. 동영상이 아닌 음악파일로 저장이 필요합니다. 저장방식을 비디오가 아닌 오디오를 저장을 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부분을 누르면 포맷 형식도 MP4..

IT News 2024.02.11

네이버 검색광고를 대행사 통해서 했다가 직접 운영으로 변경했어요. 그 방법을 소개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개인적으로 했다가 대행사를 통해서 몇 개월 했는데요. 광고비가 너무 많이 나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경제적으로 너무 부담이 되어서 대행사의 권한을 취소하고 다시 직접운영으로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권한 줄 때는 대행사에서 설명해줘서 따라하고 권한을 주었는데요. 다시 하려니 기억이 가물가물 하더라구요. 네이버 검색 광고에 로그인해서 내정보를 클릭하면 기본정보 -> 권한설정을 보면 대행사에 준 권한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권한을 다시 삭제하려고 다 삭제 눌렀는데요. 최소 1개는 있어야 한다고 나와있더라구요. 그래서 이게 왜 안되지? 하면서 찾아보니 네이버 광고가 대행사를 통해서 하는 것으로 되어있어서 그런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 부분을 찾아보니 직접운영으로 방식을 변경해야만 대..

IT News 2024.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