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6

원광대학교 로고 일러스트 파일 (70주년 기념 엠블럼 포함)

더보기 봉황도안의 특징 및 의미 봉황의 머리와 가슴선은 부여에서 출토된 백제향로의 봉황상을 참고 했으며, 꼬리 부분은 고려청자의 곡선을 응용하였다. 봉황의 몸과 꼬리는 Wonkwang University의 이니셜인 WKU를 형상화하고 있다. 봉황을 둘러싸고 있는 원은 우주의 본원이요, 우리 마음의 근원이다. 이는 동양철학에서 말하는 무극이요, 그 무극은 곧 태극으로 붉은색과 푸른색은 태양의 음양이며, 개벽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가슴 속의 둥근 굽이는 일원상과 태극의 역동성을 상징하는데, 이는 봉황의 조화를 상징하는 여의주로 생각할 수 있다. 봉황의 전체 모습은 천하를 내려보는 기상이 있으면서 웅지와 힘찬 젊음을 표출했으며, 역동성과 창조성을 나타낸 세 꼬리는 본교의 교육목표인 학술탐구·덕성함양·사회봉..

원광대학교병원 로고 일러스트 파일

봉황도안의 특징 및 의미 봉황의 머리와 가슴선은 부여에서 출토된 백제향로의 봉황상을 참고 했으며, 꼬리 부분은 고려청자의 곡선을 응용하였다. 봉황의 몸과 꼬리는 Wonkwang University Hospital의 이니셜인 WKUH를 형상화하고 있다. 봉황을 둘러싸고 있는 원은 우주의 본원이요, 우리 마음의 근원이다. 이는 동양철학에서 말하는 무극이요, 그 무극은 곧 태극으로 붉은색과 푸른색은 태양의 음양이며, 개벽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가슴 속의 둥근 굽이는 일원상과 태극의 역동성을 상징하는데, 이는 봉황의 조화를 상징하는 여의주로 생각할 수 있다. 봉황의 전체 모습은 천하를 내려보는 기상이 있으면서 웅지와 힘찬 젊음을 표출했으며, 역동성과 창조성을 나타낸 세 꼬리는 본교의 교육목표인 학술탐구·덕성..

서울특별시 로고 일러스트 파일

서울의 지향 이미지 : 역사와 활력의 인간도시 휘장은 한글 '서울'을 서울의 산, 해, 한강으로 나타내면서 전체적으로는 신명나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인간 중심도시를 지향하는 서울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자연-인간-도시의 맥락 속에서 녹색 산은 환경사랑, 청색 한강은 역사와 활력, 가운데 해는 미래의 비전과 희망을 함축하고, 이 세가지 요소를 붓터치로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서울의 이미지와 사람의 활력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더보기 단청빨간색 SC0908 CIE L*a*b 38 / 58 / 28 KS 5R 4 / 12(dE.3.3) CMYK(US Sheetfed C.) 4/ 100 / 71 / 20 sRGB 174 / 25 / 50 SC7912 CIE L*a*b 48 / -11 ..

5·18민주화운동 시각상징물 로고 일러스트 파일

5·18민주화운동 시각상징물의 심볼마크는 518을 강조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디자인 되었구요. 민주를 실현한 희망의 태동이자 오월정신이 담긴 옛 전남도청과 5·18민중항쟁추모탑을 조합했으며, 시민들의 진취적 행동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 오월정신을 이어가는 굳은 의지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 조화를 이루어 5·18민주화운동의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중요한 디자인 요소로, 각 글자의 굵기, 비례 등이 안정적이게 디자인했다고합니다. 전용색상은 민주, 평화, 인권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레드 컬러는 진취적 행동을 상징하고 블루 컬러는 굳은 의지를 상징하며 다양한 매체에 적용하기 위해 보조색을 사용하며, 색상의 재현은 컬러코드를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뜨거웠던 민주주의의 ..

광주광역시 로고 일러스트 파일

광주광역시의 기본 심벌은 빛과 생명의 원천인 태양과 인간 형상을 기본으로 하며 이는 세계, 미래로 열린 빛고을 광주의 열망과 진취적 기상을 표현한 것으로 전체 둥근원은 태양을, 자유롭게 뻗어가는 경쾌한 곡선은 인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로고타입은 심벌마크와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광주광역시의 시각적 이미지를 상징하는 중요한 기본요소이며 현대적인 감각과 함께 행정기관의 신뢰감, 친밀감, 부드러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읽기 편하도록 디자인 하였다고 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로고 일러스트 파일

문장의 의미는 '새 시대, 새 지평(New Horizon)' 입니다. 전북의 역사를 간직한 ‘땅’과 새만금 ‘지평선’을 결합하여, 미래의 새 지평을 열어갈 글로벌 생명경제 도시로서의 전북특별자치도를 표현 미래의 희망과 가능성이 피어 오르는 전북을 이미지화 더보기 전북 블루 CMYK_C100 / M80 / K10 PANTONE_287 C 전북 그린 CMYK_C75 / Y75 PANTONE_2414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