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

미스&미스터 트롯 유튜브 노래영상을 음악파일로 저장할때 4K Video Downloader+ 사용하세요. 또한 일일 다운로드 제한도 해제해서 마음껏 사용하세요

skyLove1982 2024. 2. 11. 18:29
반응형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다운받을때 정말 좋은 프로그램은 4K Video Downloader+ 입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 링크만 알면 왠만하면 다 알아서 다운로드 받아주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유튜브에 있는 은가은 님이 부른 '사랑밖에 난 몰라' 영상이 있다면 해당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실행해서 링크복사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저장하고 변환까지 완료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mp4 형식의 동영상으로 저장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음악파일로 변환하여서 부모님 차에서 USB 로 플레이되게 하려고 몇개를 다운로드 받아보았는데요. 동영상이 아닌 음악파일로 저장이 필요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저장방식을 비디오가 아닌 오디오를 저장을 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부분을 누르면 포맷 형식도 MP4 에서 MP3 로 변경이 됩니다. 참고로 기본 저장장소는 내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위와같이 다운로드가 오디오로 설정이 되었다면 유튜브에서 영상을 하나 다운받아보겠습니다. 상단의 영상 URL 주소를 복사를 합니다.

유튜브 URL : https://www.youtube.com/watch?v=p1_ecX1njqE

그리고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실행해서 링크 복사 버튼을 클릭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영상이 다운로드가 되고 오디오 MP3 형태로 변환이 됩니다.

영상이 다운로드 되고 변환되는 모습

변환이 완료된 것들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리스트에 추가가 되고 이미지 썸네일까지 만들어 집니다. 이 부분은 정말 좋은것 같더라구요. 차에서도 음악 파일을 재생하게 되면 해당 파일의 썸네일 이미지가 보이게 됩니다.

 

참고로 파일이 저장된 위치는 마우스를 가져가면 우측에 폴더모양이 모이게 되고 '폴더에서 보기'를 누르면 창이 열리게 됩니다. 폴더의 형식은 C:\Users\사용자면\Downloads\4K Video Downloader+  입니다. 즉 다운로드 폴더에서 4K Video Downloader+ 폴더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4K Video Downloader+ 에서는 활성화가 되지 않으면 하루에 30개 까지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더 많은 파일을 받고 싶을때 어떻게 하느냐 하면 바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원리는 30개를 다운 받은것은 0라고 하고 다시 30개를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는 것입니다.

 

우선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기 전에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종료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컴퓨터 우측 하단에 아이콘 형태로 완전히 종료가 안된 경우가 있는데요. 완전히 종료해주세요.

그리고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reg 라고 입력하면 화면과 같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오면 컴퓨터라고 나오는데요. 4K 비디오 다운로더의 해당되는 레지스트리 변수를 찾아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

 

레지스트리 위치에 나오는 부분에 값을 지우고 아래의 텍스트를 붙여넣고 엔터를 치시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4kdownload.com\4K Video Downloader+\Limits

4k 비디오 다운로더 레지스트리 제한 변수

그러면 위에서 두번째인 이름이 dayDownloadCount 를 더블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값 데이터를 수정할 수가 있는데요. 거기서 값 데이터를 0 으로 수정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값 변경하기

4K Video Downloader+ 가 완전히 종료된 상태에서 위와같이 dayDownloadCount 값을 변경한 후에 다시 4K 비디오 다운로더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30개 일일 다운로드 가능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30개 일일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초기화 한 모습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그래도 많이 다운받을 일은 없기 때문에 간혹 필요할때가 있겠지만 하루 30개라서 그냥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혹시 몰라서 일일 제한 해제해서 다운 받는 것도 공유해드립니다. 이제는 쉽게 유튜브에 있는 음악 동영상을 mp3 로 다운 받아서 운전하실 때 즐겁게 들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