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

네이버 검색광고를 대행사 통해서 했다가 직접 운영으로 변경했어요. 그 방법을 소개 합니다.

skyLove1982 2024. 2. 6. 13:21
반응형

네이버 검색광고를 개인적으로 했다가 대행사를 통해서 몇 개월 했는데요. 광고비가 너무 많이 나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경제적으로 너무 부담이 되어서 대행사의 권한을 취소하고 다시 직접운영으로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권한 줄 때는 대행사에서 설명해줘서 따라하고 권한을 주었는데요. 다시 하려니 기억이 가물가물 하더라구요.

 

네이버 검색 광고에 로그인해서 내정보를 클릭하면 기본정보 -> 권한설정을 보면 대행사에 준 권한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권한을 다시 삭제하려고 다 삭제 눌렀는데요. 최소 1개는 있어야 한다고 나와있더라구요. 그래서 이게 왜 안되지? 하면서 찾아보니 네이버 광고가 대행사를 통해서 하는 것으로 되어있어서 그런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 부분을 찾아보니 직접운영으로 방식을 변경해야만 대행사의 모든 권한이 삭제가 가능하더라구요. 직접운영으로 변경하려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직접 운영' 전환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https://saedu.naver.com/adguide/manage/directManaging.naver

 

네이버 검색광고

 

saedu.naver.com

 

네이버 광고 직적운영 신청버튼

 

참고로 네이버 검색광고를 직접운영으로 하면 사용한 광고비의 5%를 비즈 쿠폰으로 준다고 해요. 참고로 비즈쿠폰은 검색광고 메인화면에 비즈머니 하단에 비즈쿠폰 버튼이 있습니다.

비즈머니 비즈쿠폰이 보이는 네이버 광고 메인화면

 

참고로 대행사를 통해서 하다가 직접운영으로 변경한 이유중에 하나가 무효 클릭이 발생했다는 점입니다. 왠지 아무런 광고 효과가 없이 그냥 광고비가 더 많이 나가는 듯해서 말이죠. 아무튼 네이버 검색광고를 잘 이용해서 제품 판매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