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니메이션으로 유명한 디즈니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 in Wonderland)를 원작으로 한 3D 를 내놓았군요. 예전부터 디즈니사의 에니메이션을 주로 즐겨보았습니다. 왜냐하면 이미지의 스토리나 영상의 화질과 표현이 너무나도 사실적이고 좋았기 때문입니다. 지난번에 디즈니사에서는 라타뚜이라는 요리하는 쥐를 코믹하고 재미있게 표현하여서 가끔 영어 듣기 연습 겸 해서 가끔 보고 있습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라는 동화의 내용은 어느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스토리 일것입니다. 그러나 결과가 뻔히 보이는 영화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하는 것은 단순한 영화 스토리가 아닙니다. 제가 주목한 것은 바로 감독이 영화를 어떻게 표현했는지 그 상상력과 그 모습이 어떠했는가 입니다.
제가 평소에 비현실적이지만 판타지 관련 영화 및 SF 영화를 좋아하는데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한번쯤은 살아보고 싶고 또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꿈의 나라를 잘 표현한 영화인것 같습니다.
짤막하게 영화 이야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영화 런타임은 108분 입니다.
평범한 소녀였던 앨리스(Alice)는 어느날 정원에서 토끼를 봅니다. 그리고 그 토끼가 들어간 굴속을 보고 있다가 그 굴속으로 빠지게 되면서 이야기는 진쟁됩니다. 물론 동화의 내용과 일치합니다. 발을 헛디뎌 이상한 나라에 오게 되었다?라는 상상은 현실 세계를 도피하고 싶은 현대인의 소망을 다르게 표현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잠시 드는군요.
아무튼 모든 것이 앨리스에게는 놀라운 원더랜드(wonder land)에 도착하였습니다. 그런데 원더랜드에 사는 모든 이들은 앨리스를 알아보는 것이지요. 그리고 앨리스는 실제로는 원더랜드에 다시 돌아온 것이었습니다. 즉 앨리스는 원더랜드에 있었으나 떠나간 후에 모든 일들이 나쁘게 흘러가고 다시 돌아온 앨리스에게는 목숨의 위협까지 느끼게 됩니다. 줄었다 커지고 긁히고 갇히기도 했고 앨리스는 너무나도 혼란 스러워 했습니다. 그녀는 잘 알지 못했죠, 그녀 자신이 원더랜드를 구해줄 사람이라는 것을..위기에 처한 원더랜드를 과연 앨리스는 구할 수 있을까요?
그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의 배경을 잠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한 나라 원더랜드는 현재는 독재자 붉은여왕(헬레나 본햄 카터)이 지배하고 있는 왕국입니다. 그러나 그 이전에는 하얀여왕이 지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본래의 원더랜드는 19살의 앨리스(미아 와시코우스카)가 예전에 왔었던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앨리스가 사라진 후 본래의 살기좋은 원더랜드는 어느새 독재자 붉은 여황의 공포 정치아래에서 고통받는 곳이 되었습니다.
하얀 토끼와 트위들디와 트위들덤 쌍둥이, 겨울잠 쥐, 애벌레와 음흉하게 웃어대는 체셔 고양이 그리고 미친 모자장수(조니 뎁)는 이러한 상황에서도 티타임을 즐기고 있고 드디어 헤어진 친구 곧 앨리스를 만나게 되면서 영화는 이야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하얀여왕
체셔 고양이
미친 모자장수(조니 뎁)
하얀 토끼
이 름 : 미아 와시코우스카 (Mia Wasikowska) 출신지 : 오스트레일리아 출생일 : 1989-10-14 1989년생의 오스트레일리아 출신 배우로 2004년 오스트레일리아의 TV 시리즈 <올 세인츠> 중 2개의 에피소드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데뷔하였고,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몇 편의 영화에 출연한 뒤 바로 미국으로 진출했습니다. 이후 2008년 TV 드라마 <인 트리트먼트>로 미국 평단의 주목을 받으며, 영화 <디파이언스>에서의 인상적인 연기로 그 해 미국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주목할만한 10대 배우’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인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주연배우로 뽑혔는지 모르겠습니다. |
아래의 영상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예고편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흑과 백, 선과 악의 싸움을 그리는 듯한 뭔가 의미가 있는 영화인것 같습니다. 물론 화려한 그래픽에 반하여 영화를 보다보면 아무것도 느낄 수가 없을 수도 있지만요. 아무튼 우리 꼬마 친구들의 흥미를 자극할 만한 영화라는 것은 확실한것 같습니다. 이번에 한번 꼬마 어린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어보는 것을 어떨까요? ^^
이미지 출처 : 다음 영화
반응형
'Moive > SF & Fantastic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바타 다시보기 - AVATAR(아바타)는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있을까? (0) | 2010.03.24 |
---|---|
퍼시잭슨과 번개도둑- 상상 이상의 판타지, 거대한 신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0) | 2010.03.16 |
더 폴 - 오디어스와 환상의 문 (2008) 예고편 (0) | 2008.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