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강아지눈물사료 알러지원인과 근본적인 치료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skyLove1982 2023. 1. 27. 11:35
반응형

강아지 사료를 찾아보면 정말로 다양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성분들이 다 각각이고 무엇을 먹여야할지 처음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을것 같습니다. 보통 강아지라 부르지 않고 반려견 이라 말을 하는데요. 이는 강아지가 우리의 삶과 더욱 밀접해지고 가족으로 여기는 유대감이 더 강해졌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려견은 우리의 가족입니다

 

강아지 사료와 알러지 위험

강아지 사료를 고를 때 가장 유의해야할 점이 바로 알러지를 일으키는 성분이 있느냐 없느냐 입니다. 강아지를 키울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강아지 사료이기 때문에 우리 강아지들이 먹으면 건강해지는 사료를 먹여야 합니다. 강아지 알레르기를 일으기는 주된 요인은 소고기, 닭고기, 계란, 유제품 등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육류에는 필수 아미노산 등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않먹이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가수분해를 해서 만들기도 하지만 어떤 성분을 가수분해 했느냐에 따라서 알러지 유발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곡물도 알러지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서 탄수화물의 주 원료가 되는 곡물을 넣지 않은 그레인프리 제품들이 나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품들은 단순히 우리 반려견에게 일시적으로 알러지 유발을 주지 않고 먹이를 주는것과 같기 때문에 평생 알러지 위험을 안고 살아가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강아지눈물자국 강아지눈물알러지

 

강아지 알러지 증상과 원인

알러지 증상으로 가장 많은 것은 눈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눈물자국이 생기는데요. 눈물자국 이외에도 입주변과 턱을 긁고 몸 여러 부분을 계속 핥는 증상이 있다면 알러지라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러한 강아지 알러지의 종류는 대부분 2가지 인데요. 먹으면서 생기는 식이알러지와 아토피가 있습니다. 그러나 식이알러지는 어떤 음식을 먹였는지 체크하고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해야하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식이알러지는 반려견의 체질에 따라서 변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사를 해주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처음에는 닭고기에 대한 알러지가 없었는데 2~3년 뒤에는 생길수가 있고 알러지가 있던 음식도 나중에는 알러지가 없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가수 분해를 통해서 단백질을 분해해서 만들면 알러지 반응이 적다고 들었는데요. 이는 알러지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닌것 같습니다.

강아지 알러지의 대부분은 눈물 입니다.

 

강아지 알러지에 대한 새로운 해결방법

강아지눈물사료 또는 강아지알러지사료 등을 많이 찾아보고 강아지사료샘플을 먹여보는 것은 우리 반려견에게 알러지가 없는 사료를 찾는 테스트를 여러번 해야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테스트 없이 우리 강아지들에게 알러지 없이 건강하게 키울 수 있을까요? 바로 반려견의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다소 생소한 방법이지만 면역력이 올라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몸도 건강해지고 외부로 부터의 병균으로부터 튼튼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역력이 올라감에 따라서 알러지에 대한 반응도 적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면역력이 올라가게 할 수 있을까요? 그냥 운동이나 치료를 받으라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에 알게된 사실은 동에등에(BSF)에서 추출한 라우르산 이라는 성분이 체내에서 모노라우린으로 전환되고 강력한  항바이러스, 항균, 항균성 기능을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면역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유해한 균의 생성이나 활동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라우르산은 모유에 6% 가량 들어있다고 합니다.

 

 

동애등에 라우르산

라우르산에는 중간사슬 지방산이 함유가 되어있어서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지방을 분해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이는 물에도 용해가 되고 다른 기름과 다르게 소화흡수시에도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 등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간에 부담을 덜 주고 바로 체내에서 에너지로 활용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이 증가되면 설사, 습진, 알러지 증상 등과 같은 질병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동애등에에 있는 라우르산과 헥산디올산이 면역력을 증강시켜주고 빠르게 염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동애등에 사료를 먹여본 지인을 통해서 확인해 본 결과 강아지 눈물자국이 없어졌고 건강해지고 체중도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하였습니다. 아무튼 면역력이 올라가게 되면 병에 걸리는 것도 적어지게 될것이고 그에 따라서 항생제 투여 횟수도 줄어들게 됨에 따라서 반려견의 건강도 지키고 재정적인 부담도 조금은 줄어들것 같습니다.

동애등에 강아지 사료

동애등에 사료를 먹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중에는 아직 동애등에 사료에 대해 잘 모르거나 또한 동애등에 인식이 않좋아서 먹이지 않을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동애등 유충을 사용해서 안전하고 깨끗하게 만들기 때문에 사람이 먹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곤충 단백질 사료에 대해 생소하고 꺼려지는 느낌 때문에 그럴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사료들에서 내 강아지들에게 알러지가 없는 사료가 무엇인지 찾아야 되는 번거로움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또한 내 반려견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하는 사료라고 한다면 한번은 동애등에 사료를 먹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알게된 맘쓰또 라는 브랜드 제품은 자연이랑(주)에서 만들고 있는데요. 사료의 주 원료가 되는 동애등에를 직접 국내공장에서 생산을 하고 그 원료로 사료를 만들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이셔도 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momsdo

 

맘쓰또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반려동물의 면역력과 건강을 위한 특별한 프리미엄 제품을 맘쓰또에서 만나보세요.

smartstore.naver.com

 

반려견의 건강은 따뜻한 관심과 면역력 증진으로 이제 시각을 돌려야 될 때라고 생각이 듭니다. 반려견 뿐만 아니라 사람도 면역력 증진에 더욱 힘을 써서 함께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반려견 건강은 이제 동애등에 사료로 해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