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휴대폰 이라고 한다면 아이폰7 과 삼성 갤럭시 S7 입니다. 그런데 요즘 배터리 사고 때문에 삼성에서는 리콜을 하게 되었는데요. 배터리 문제가 완전히 해결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새 제품으로 바꾸어준다고 하니 새 제품의 배터리 문제는 아마도 없을것 같네요(확실하지는 않지만..) 아무튼 이번 배터리 문제는 삼성에게 큰 재정적 손실 뿐 아니라 제품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나빠졌을지도 모르겠네요. 이러한 가운데에.. 유투브에 아이폰7과 삼성 갤럭시 S7을 비교하는 실험영상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이냐 안드로이드 폰이냐를 두고 많이 고민을 했기 때문에 이번 실험내용이 참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 실험내용은 아이폰7과 삼성 갤럭시 S7 위에 해머를 떨어뜨리고 그 다음에는 물속에 넣고 10시간 동안 얼렸다가 녹였을때를 비교하는 테스트 입니다.
1) 아이폰7과 삼성 갤럭시 S7 위에 해머를 떨어뜨렸을때 비교하는 테스트
(iPhone 7 vs Samsung Galaxy S7 Hammer Drop Test)
위의 영상을 보시면 아이폰7과 갤러시S7 액정 위에 해머를 떨어 뜨렸을 때에 어느것이 깨지고 어느 높이까지 버티는지 테스트를 했는데요 낮은 높이에서는 아이폰과 갤러시 모두 아무 스크래치 없이 멀쩡했습니다. 그리고 남자는 자신의 키 높이에서 해머를 떨어뜨렸는데요. 두 폰 모두다 멀쩡했습니다. 이 부분에 동영상에 나오는 사람도 놀랍다고 하면서 감탄사를 연발 했습니다. 저도 영상을 보면서 앞으로의 폰들은 모두다 이 정도로 내구성이 튼튼했으면 바램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2) 아이폰7과 삼성 갤럭시 S7 을 물을 넣고 10시간동안 얼린후에 다시 얼음을 녹인 후의 테스트
(iPhone 7 vs. Samsung Galaxy S7 Water Freeze Test 10 Hours!)
두번째 테스트는 아이폰과 갤러시 모두 상자(아이폰 케이스로 보임)에 물을 붓고 냉동실에 10시간 동안 얼렸습니다. 그리고 얼려진 얼음을 떼어내고 따뜻한 물로 녹였습니다. 그리고 난 후에 비교를 하는 테스트 인데요. 설마 폰이 작동을 잘 할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폰을 살펴보았습니다. 아이폰7은 버튼을 누르니 다행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였습니다. 그 다음에는 삼성 갤러시S7 을 보니 전원이 아직도 켜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베터리 잔량도 97%라는 경이로운 수치를 보였습니다. 그 반면에 아이폰7은 잔량이 얼마 남지는 않았지만요.. 아무튼 두 폰 모두다 물에 냉동 되었다가 다시 해동되어도 바로 사용이 가능했다라는 점에서 놀라웠습니다.
아무튼 위의 2개의 실험 모두.. 폰을 희생 시킬 생각으로 제품을 비교하는 테스트를 한것인데요. 다행이도 폰이 망가지지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이제 앞으로 나오는 폰들은 기본적으로 방진, 방수 기능이 적용되고 내구성 및 배터리 까지 우월한 스펙으로 나올것 같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더 나은 사양으로 발전 되겠지만요..
위에서 본 두가지의 실험을 통하여서 저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결과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 나름 흥미로운 실험이었구요. 또 비교 실험 영상을 보고 두가지 폰의 간단한 스펙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물론 ISO 와 Android 폰을 비교한다는게 정확하지는 않겠지만요.. 그런데 제 눈에는 두 폰의 스펙보다 스펙 상세 설명이 비교가 되더라구요.
일단 아이폰은 간단하면서도 심플한 스펙 설명과 함께 카메라와 동영상 그리고 내장 앱의 기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시하였습니다. 세부적인 모델명과 함께 표시한것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와는 다른게 삼성 갤러시는 배경을 전체 덮는 이미지와 함께 설명이 함께 나와있습니다. 세부적인 명칭까지는 몰라도 각 장치와 그 기능을 간편하게 잘 모르는 사람도 이해가 쉽도록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7(iPhone 7) 스펙 : http://www.apple.com/kr/iphone-7/specs/
삼성 갤럭시 S7(Samsung Galaxy S7) 스펙 : http://www.samsung.com/sec/consumer/mobile-tablet/mobile-phone/galaxy-s/
스펙을 한참 살펴보고나니.. 한마디로 말하면 최신폰의 스펙은 뛰어나고 단지 흠이 있다면.. 비싸다?? 라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 아무튼 스마트폰은 무조건 최신 폰 보다는 나 자신의 경제적 상황에 맞추어서 구매를 하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단말기 할부금은 얼마이고 매달 얼마씩 나가는지.. 그리고 데이터 요금제는 기본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요금제로 정하고 그 요금과 부가세 까지 포함하여 (혹 단말기 할부금이 있다면 그것도 포함하여) 총 월 얼마가 나오는지 꼭 계산을 해보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예전에 핸드폰 매장에서 뭐 모르고 샀다가 핸드폰 위약금 이라든가.. 아니면 월 지출 금액이 핸드폰 단말기 할부금 때문에 더 비싸게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이러한 분들이 없으시기를 빌며 이만 글을 마침니다.
'IT News >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구글폰 픽셀을 소개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되고 무한한 구글 클라우드 저장공간과 15분 충전하여 7시간 쓰는 구플폰 픽셀의 가격과 스펙을 알려드립니다. (0) | 2016.10.07 |
---|---|
아이폰용 오픈소스 - 증강현실 (0) | 2011.10.25 |
QR코드스캔, 증강현실 오픈소스 (안드로이드용) (0) | 2011.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