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중고물품 판매후기] 셀잇에서 직접판매로 한 중고거래 리얼 후기, 편의점 택배 사용방법

Fshop 2017. 2. 21. 22:51
반응형

최근에 사용한지 10번 내외로 몇번 밖에 사용을 안했던 크롬캐스트를 판매하기 위해서 중고물품을 어디를 통해서 팔아야 할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그전에 알고 있던 중고나라 이외에 다른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을까?하면 찾아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아마도 제가 요즘에 태블릿 PC에 빠져있던 때여서.. 아무튼 태블릿 PC 중고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 찾아보던 중이었던것 같은데요.. 우연히도 네이버 검색에 나온 셀잇 중고품이 검색이 되었습니다. 가격도 괜찮고 여러 중고 물품들이 저렴하게 나와있었습니다. 그래서 즐겨찾기를 해 놓았었는데.. 나중에 다시 셀잇 사이트로 들어가보니 중고나라 처럼 중고 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사이트 였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가보니 셀잇 어플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셀잇 어플을 통해서 크롬캐스트2를 팔아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폰 중고 물품 판매는 처음이라서 과연 내가 사기 당하지 않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행이도 셀잇은 한달에 직접 거래는 5회는 수수료 무료로 해주고 6회 부터는 판매완료 건당 판매금액의 4.9%를 수수료로 부과한다고 하였습니다. 판매완료 건수는 매월 1일 초기화 되고 판매완료는 구매확정 시점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니.. 소규모로 중고 거래를 하는 저에게는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것도 수수료 없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최근에 중고나라도 보니까 안전거래를 판매자에게 신청해서 하는게 있던데.. 물론 수수료가 있구요.. 이렇게 수수료 측면에서 볼때에는 셀잇이 좋은것 같습니다.


셀잇에서 또 다른 판매 방식이 있는데요. 셀잇 풀서비스로 판매하기가 있습니다. 이것은 셀잇에서 중고로 팔 제품의 사진과 정보를 올려주면 중고 시세를 감안해서 가격을 제시해주고 그 가격에 OK 하신다면 셀잇에서 알아서 다 팔아주고 입금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물론 제품을 택배 포장하는 것도 보내줍니다. 그대신 셀잇에서 제시하는 금액이 조금은 기대보다 적을 수는 있는데요. 하지만 어느 정도 기간동안 제품이 판매가 되지 않으면 셀잇에서 대신 구매해주고 (셀잇 풀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 수수료가 없다는 부분에서 본다고 한다면 빠른 기간안에 알아서 팔아주니 그점은 좋은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저의 크롬캐스트2 중고 물품 리얼 판매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셀잇 어플을 통해서 제품을 등록을 했는데요. 제품을 등록하는 부분은 이전에 포스팅을 하여서 아래와 같이 링크로 남기기 제품 등록 방법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잇가입하기 및 판매할 중고물품 등록하기


위의 링크와 같이 셀잇을 가입하시고 물품을 등록하셨다고 한다면.. 다른 분이 구매하기 전 까지는 기다리셔야 되는데요.. 셀잇 어플을 설치하였다면 알림이 오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의 이미지 중에 첫번째 이미지에서 맨 처음 알람 메시지를 보시면 구글 크롬캐스트2가 판매되었다고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일 기준 3일내 제품을 발송하지 않으면 거래가 취소됨을 알 수 있습니다. 알림을 확인하고 판매하기 메뉴를 들어가서 보면은.. 아래에서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입금 금액이 얼마인지 그리고 구매자가 누구인지 보여줍니다. 그리고 아래로 스크롤 해서 보면은 3번째 이미지와 같이 '제품을 발송해주세요' 라는 내용과 함께 하단에는 '편의점 택배 예약 신청하기' 그리고 '일반 택배 이용하기' 가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이 구매자에게 판매하지 않기' 가 있습니다.. 아마도 불량 구매자?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런것 같네요.






아무튼 저는 일반 택배 이용하기를 하려다가.. 인터넷에 찾아보니 우체국 택배보다 편의점 택배가 조금은 더 저렴하고 편의점 택배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주변에 편의점 택배가 가능한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편의점 택배(포스트 박스 CVSNet) 가능한 곳은 아래의 링크 주소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http://www.cvsnet.co.kr/postbox/m_guide/device.jsp?m_type=gnb6


다행히 집 근처 5분거리에 편의점 택배가 가능한 곳이 있었습니다. 저는 편의점 택배 예약 신청하기를 이용해서 보냈습니다. 편의점 택배 예약전에 우선은 택배 보내기 전에 잘 포장을 해서 보내야 되겠지요? 다른 분들께서도 잘 포장을 잘 하시지만.. 다행이 예전에 택배를 받은 튼튼한 종이 박스와 그 동안 모아놓은? 뽁뽁이를 스펀지를 이용해서 포장을 열심히 하였습니다. 아쉽지만 나의 크롬캐스트2 좋은 주인 만나기를 바란다..ㅠ



제가 애지중지 했던 크롬캐스트 2 입니다.


크롬캐스트를 몇번 사용도 안하고 그냥 놔두기에는 너무나도 아까워서 판매하기로 하였습니다.


튼튼한 종이 상자에 스펀지와 뽁뽁이로 감싸서 나름 포장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제품 포장이 잘 되었다면 이제는 아까 위에서 언급했던것 처럼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텐데요. 편의점 택배 예약하기를 하면 셀잇에서 자동으로 편의점 택배가 예약이 됩니다. 편의점 택배 예약번호가 문자로 날아옵니다. 또는 어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럼 잘 포장된 제품을 가지고 포스트박스(POST BOX)가 설치되어있는 편의점으로 갑니다. 편의점에 갔는데 너무 오랜만에 와서 그런지 어떤 기계에서 해야할지 몰라서 찾고 있는데 다행이 편의점 주인님께서 친절히 알려주시더라구요. 우선 택배 예약 기계?를 보시면 아래의 이미지 중 첫번째와 같이 하단에 메뉴가 5개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쇼핑몰거래' 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셀잇에서 발송된 택배 예약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은 따로 두번재 이미지와 같이 받는 사람과 보내는 사람의 정보가 뜨는데요. 맞으면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운송장을 출력을 해서 택배 박스 위에 붙이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편의점 주인님?께 가서 택배를 안전하게 전해주고 고객 소지용? 운송장을 주고 결재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반드시 확인해야할것은 운송장 번호 입니다. 운송장 번호를 셀잇 어플에서 발송정보에 꼭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운송장 번호는 결재 후 받는 영수증에도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택배를 보내고 택배사는 CVSnet 편의점택배로 선택하시고 송장번호 까지 입력하면 기본적인 것은 다 끝났습니다. 그러면 셀잇에서는 아래의 이미지 중에 첫번째와 같이 '배송정보를 확인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배송정보가 확인이 되면 두번째 이미지에 모듯이 배송조회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세번째 이미지와 같이 배송추적이 가능하게 됩니다. 참고로 편의점에서 택배가 인수가 되면은 문자로 알려주더라구요. 저는 택배를 저녁에 보냈는데 아침 7시쯤?에 연락이 오더라구요. 물론 편의점마다 시간이 다르겠지만 참고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편의점 택배 CVSnet 편의점 택배포스트 박스 postbox


배송 추적은 CVSnet 편의점 택배 홈페이지에서도 송장 번호로 조회가 됩니다. 편의점 택배가 배송 완료가 되면 아래에서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구매자와 거래 진행중입니다'라는 상태 표시와 함께 배송완료가 되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배송 완료가 된 후에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게 되면 3번째 이미지와 같이 '판매가 완료되었습니다.'로 표시가 됩니다. 그러면 입금을 위해서 계좌번호를 확인하도록 표시가 됩니다. 계좌번호 확인을 하시고 나면 4번째 이미지와 같이 같이 '임금 준비중입니다'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셀잇으로부터 입금이 완료되면 5번째 이미지와 같이 '판매 금액이 안전하게 입금되었습니다.' 라고 표시가 됩니다. 



편의점택배 배송추적




 



입금 후에는 구매자 리뷰하기라 있는데요. 이것으로 구매자에 대한 별점을 주게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구매자 또한 판매자에 대한 별점을 주는것 같더라구요. 이것은 아마도 구매자나 판매자에 대한 신뢰도?를 나타내는 점수인것 같습니다. 즉 별점이 좋지 않은 구매자나 판매자의 물건을 사는건 조금은 부담스러울것 같습니다. 아무튼 중고거래는 처음 해보는 저에게는 안전하게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참 좋았던것 같습니다. 짤게 내용을 정리한다고는 했는데.. 시간이 벌써 1시간 이상 지나버렸네요ㅠ


마지막으로 셀잇으로 판매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1. 귀찾은 일이 없습니다. 몇 번의 탭으로 제품을 등록하기만 하면 가격제안 부터 박스제공, 판매, 안전한 입금까지 모든 과정을 셀잇이 책임집니다.(셀잇 풀서비스 이용시)


2. 사기가 없습니다. 구매자가 제품 금액을 입금하면 셀잇이 제품을 발송합니다. 사기 걱정없이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매입을 선택하신 경우 검수 후 당일 저녁 입금처리됩니다.


3. 판매되지 않으면 직접 매입해드립니다. 선택하신 기간동안 판매되지 않으면 셀잇에서 직접 매입해드립니다. 판매되지 않으면 어떡하나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4. 셀잇 판매 수수료는 셀잇 풀서비스로 판매할 경우에는 별도가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 외에 직접 판매하기를 할 경우에는 월 5회 판매까지는 수수료 면제이며 이후 판매완료 건당 판매금액의 4.9% 가 부과됩니다. (판매완료 건수는 매월 1일 초기화 됩니다. 판매완료는 구매확정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셀잇에 가입하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누르세요~ 


셀잇 가입 URL : https://www.withsellit.com/invite/exm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