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

신기하고 재미있는 구글 '이스터 에그' - Google 개발자 센스 있네요^^

skyLove1982 2016. 10. 3. 21:07
반응형

우리가 검색을 할때에 구글 검색엔진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물론 다음이나 네이버도 있겠지만요.. 저 개인적으로는 구글을 많이 써서요.. 아무튼 구글 검색엔진에 신기하고 재미있는 것이 있다고 하네요.. 바로 구글 개발자들이 센스있게 숨겨놓은 '이스터 에그' 라는 것입니다. 이스터 에그는 영문으로 Easter egg 인데요. 원래는 부활절 달걀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스라엘에서 부활절이 되면 아이들에게 부활절 토끼가 집안 곳곳에 숨겨 놓은 달걀을 찾는 풍습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아마도 예수님의 부활을 기억하기 위해서 만든 풍습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스터 에그는 프로그램(앱)에 숨겨져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세계 최초의 '이스터 에그'는 1978년에 발매된 비디오 게임에 있었다고 하는데요. 특정 픽셀을 캐릭터가 지나치면 프로그래머의 이름이 나왔다고 합니다. 아마도 프로그래머의 센스 있는 자기 어필?과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이러한 재미있는 기능이 구글 검색엔진에도 있어서 몇가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먼저는 'blink html' 이라고 검색하시면 검색된 문자중에 blink html  이라고 된 부분만 깜빡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글자중에 하얀색으로 안보이는 부분이 바로 그 부분입니다.


구글 이스터 에그 blink html구글 이스터 에그 blink html



2) 구글(google) 검색창에 zerg rush 라고 검색하시면 마치 스타크래프트의 저그가 러쉬하는 것 같이 영문 'O' 가 여러개가 나오면서 화면에 검색된 글자들을 파괴합니다. 이미지 중에 녹색바로 보이는 것은 HP처럼 되는데요. 이것이 제로가 되면 글자들이 섞이면서 파괴가 됩니다. 참고로 저그로 보이는 영문 'O' 를 마우스로 클릭 사라집니다.


구글의 이스터 에그 zerg rush구글의 이스터 에그 zerg rush



3) 마지막으로 가장 재미있었던것이 바로 블럭깨기? 게임입니다. 구글 검색에서 'atari breakout'을 검색하시구요. 그 다음에 검색탭을 Images 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꼭 이미지로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예전에 많이 했던 게임중에 하나였는데요.. 이 게임을 구글에서 이스터 에그로 숨겨놓으셨네요~ㅎㅎ 가끔 지루하거나 피곤할때 해보면 괜찮겠네요^^


구글 이스터 에그 atari breakout구글 이스터 에그 atari breakou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