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ife Story

가장 심플한 송금 서비스 '토스(Toss)' 사용해 보니 정말 쉬워요~ 이체 수수료 무료^^

skyLove1982 2017. 8. 5. 17:51
반응형

은행 어플을 사용하시다보면 정말 여러가지 은행용 어플을 설치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저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5~6 개 정도 어플을 깔게 되더라구요. 물론 다른 분들은 더 많으실 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그 외에 돈이 입금 됬는지 확인하는 어플까지 깐다고 한다면 더 되겠지만요. 아무튼 이러한 어플의 개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핸드폰의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고 전체적인 실행 속도에 영향을 조금은 주기는 할텐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방법이 생겼습니다.


제 지인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토스(Toss)라고 타 은행 이체 수수료가 월 5회 무료이고 토스에 등록만 해 놓으면 다른 은행들의 내역을 조회 해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즉 내 계좌가 다른 은행이어도..그리고 입금할 은행이 타 은행 이어도 자유롭게 토스에서 이체를 할 수 있다라는 것이죠~ 물론 그 방법도 제가 직접해보니 어렵지가 않더라구요^^ 간단하게 등록한 계좌의 입금내역을 비밀번호만 있으면 조회가 되고 또한 바로 어느 은행이든 송금도 가능하더라구요~

(참고로 토스에 가입하시려면 글 하단의 초대링크를 클릭해서 가입하시면 되요~)



문자에 상대방의 계좌번호와 입금할 금액이 적혀있다면 문자를 복사하기를 하면 문자에 있는 금액이나 계좌번호를 토스에서 자동으로 인식하고 토스에 지정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계좌이체가 간단하게 이루어집니다. 토스가 전국의 모든 은행으로 송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우체국, 광주은행, 전북은행, MG새마을금고,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협, 신한은행, Standard Chartered, 대구은행, KDB산업은행, 제주은행, KEB하나은행, 수협은행, NH투자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종금증권, 삼성증권 등과 같은 은행들과 공식으로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니 조금은 신뢰가 가는것 같습니다.


또한 토스는 보안에 최대한 신경을 썼는데요. 도용이 불가능한 계정, 토스팀조차 알 수 없는 암호, 24시간 고객센터 등을 통해 철저하게 사용자를 보호한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토스의 장점 중에 하나가 바로 지문인식인데요.. 보안카드를 꺼내는 불편함이 없이 지문인식으로 간편하게 송금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토스를 통해서 계좌번호를 모르는 친구에게도 송금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락처 송금의 경우 받는 분이 Toss 회원일 경우 송금 방식이 달라집니다.



받는 분이 Toss 회원인 경우


송금한 금액은 받는 분의 'Toss 주계좌'로 입금되며, 동시에 받는 분의 Toss 앱으로 알림이 발송됩니다.

Toss 주계좌에 송금 받은 금액은 등록된 은행 계좌로 옮기기를 통해 환급받거나 다른 은행으로 송금/결제가 가능합니다.


받는 분이 Toss 비회원인 경우


'송금 링크'가 담긴 메시지를 문자나 메신저(카카오톡,위비톡 등)를 통해 발송합니다.

송금 받는 분은 앱 설치 없이도 메시지로 전달 받은 링크를 통해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즉시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송금 하는 분은 받는 분의 실명을 정확히 입력해야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또한, 암호 입력 후 '송금링크' 가 담긴 메시지 발송을 잊지마세요!


* Toss 비회원이 '송금링크' 메시지를 받았어도 계좌를 입력하지 않으면 보내는분의 통장에서 출금되지 않습니다.

  또한, Toss 비회원이 '송금링크' 메시지 받은 후 24시간 이내에 계좌를 입력해야만 송금받을 수 있고 계좌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24시간 이 후 출금계좌나 Toss주계좌로 환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토스에 가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참고로 초대링크로 가입후에 최초 계좌를 등록하면 (24시간 이내) 5,000원을 바로 입금해 준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토스 사이트로 바로 가입해버려서..ㅠㅠ 아무튼 초대링크를 널리 알려주세요^^

초대링크 : https://toss.im/_m/fECBHX1v



토스의 관한 자세한 질문은 '자주묻는질문' 을 통해서 살펴보세요~ 링크는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https://toss.im/faq



토스의 회사명은 (주)비바리퍼블리카 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토스 고객센터 정보입니다.


[토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99-4905 (24시간 연중무휴) 

이메일 : support@toss.im 

카카오톡 : @toss


토스의 이용약관 | 이용자의 권리 및 유의사항개인정보 처리방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