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C++

visual studio 2008 (다이얼로그 탭 순서 변경) dialog tap order change

skyLove1982 2014. 10. 10. 13:25
반응형

Visual Studio 2008 을 이용하여 MFC 를 하다가 다이얼로그 폼에서 레이블이나 텍스트 박스와 버튼 사이의 탭 순서가 맞지 않았다. 이상하게 탭이 잘 되다가 바로 버튼으로 이동하고 다시 텍스트 박스로 돌아온다. 즉 이것은 기본적으로 생성 순서에 영향에 따른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각 객체의 생성 순서와 상관없이 탭순서를 사용자 마음대로 변경할때에는 먼저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폼을 연 상태에서 CTRL + D 키를 누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각 객체의 탭 순서가 숫자로 보여지게 될것이다. 그런데 이 숫자의 배치가 원하는 바와 다른 경우에는 이렇게 하면 된다.

 

1) 1번째 탭을 하기를 원하는 객체의 파란색 숫자(탭번호) 부분을 더블 클릭해준다. 그러면 해당 되는 부분이 탭 1이 되게 된다.

 

2) 그 다음으로 탭할 객체를 차근 차근 마우스 클릭을 해준다. 그러면 탭 번호가 재배열이 된다.

 

 

 

To change the tab order for all controls in a dialog box

1. On the Format menu, click Tab Order.  or  Press CTRL + D.

A number in the upper-left corner of each control shows its place in the current tab order.

 

2. Set the tab order by clicking each control in the order you want the TAB key to follow.

3. Press ENTER to exit Tab Order mod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