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ife Story

이제 전시용 식기세척기는 가라! 다리미질 보다 식시세척기 전기값이 더 싸다?

skyLove1982 2010. 5. 6. 10:33
반응형

최근 LG에서 혼수시즌을 맞이해서 획기적인 식기세척기를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기존 식기세척기와 무엇이 다를까요?

이제는 과거에 쓰시던 식기 세척기를 생각하시면 안될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전기료와 물 소비량이 많아서 식기세척기를 건조용 또는 살균용으로 사용하거나 또는 아에 사용하지 않던 분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결국 식기 세척기는 집안의 인터리어 장식품으로 돌변하고 말았죠.

그러나 더 이상의 전시용 식기세척기는 요구 되어지지 않고 좀더 효율적이고 필요성이 있는 식기 세척기가 요구되어졌습니다. 디자인은 물론 성능까지 고려해서 말이죠.
 
우선 LG전자의 새로운 디오스 식기 세척기의 성능은 어떠할까요? 기존의 식기세척기 보다 소비전력 및 물 소비량도 확 줄여 6 인용 모델의 경우, 1회 사용시 소비전력은 전기다리미(0.6kwh /1회) 보다 적은 0.553kwh /1회 이며, 물 소비량 도 8.2ℓ로 손설거지 대비 1/7 수준이라고 합니다. 또한 소음도 일반사무실(50 dB)보다 조용한 45.5dB 정도라고 하니 가히 식기 세척기의 대단한 발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3단 순환 세척 시스템’의 강력한 세척은 물론 최대 80도 고온 살균, 전용 히터를 통한 완벽 건조, 자외선 살균 보관까지 모든 기능이 한번에 가능한 ‘올인원(All in One)’ 제품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맞벌이 부부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기 다리미 한번 할 전기값으로 식기세척기를 돌리고 손설거지보다 물을 아끼고 또 조용하니 또한 시간도 버니 일석삼조의 효과가 아닐까요? 집안에 가사도우미가 필요하세요? 그럼 식기세척기가 그 일을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 빨래는 세탁기가 다 하는 것 처럼 말이죠.

이 외에도 그릇이 커서 작은 식기세척기로는 불편할때에는 큰 식기세척기(12인용 모델)가 따로 있습니다. LG만의 고유 기술인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를 채용하여 지름이 35Cm 인 대형접시도 세 척이 가능하며 DD 모터에 대한 10년 품질 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럼 식기 세척기가 고장 나도 고민 하시지 않아도 되겠죠? ^^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가격일텐데요. 출시한 제품은 출하가 기준으로 6인용 모델이 49만원 ∼ 73만원 대이며, 12인용 모델이 69만원 ∼ 109만원 대라고 합니다.


이제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세탁기처럼 식기 세척기도 모든 집에서 보편적으로 보급화 되는 시기가 온것 같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디오스 식기세척기 남녀탐구생활편입니다 재미있게 구경하세요.^^




  edited by skylove1982

반응형